이름 e2die
제목 플로럴 워터 블렌딩
날짜 2012-02-01 14:50
조회수 2,635
참조링크 http://savon.egloos.com/2902400
플로럴워터는 단독으로도 써도 좋지만, 블렌딩해서 잘 쓰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저는 워터 중에서는 캐모마일로만, 라벤더, 로즈를 제일 좋아하고 잘 씁니다. 네롤리니 헬리크리썸이니 로즈마리, 페퍼민트, 등등 다양한 워터를 써봤지만, 제게 최고는 저 3총사여요.
저 세 워터를 1:1:1로 섞어서 써보면, 워터 단독으로 쓸 때보다 파워풀한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여요. 저는 늘 스킨으로 이렇게 만들어서 써요. 물론 보습을 위해 약간의 글리세린과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질좋은 사케나 직접 집에서 만든 팅쳐를 섞긴 하지만, 기본은 저 세 워터입니다.
햇빛과 바람에 거칠어지고, 호르몬 변동으로 피부가 푸석푸석 할 때 솜이나 거즈에 워터를 충분히 적셔서 얼굴에 마스크팩처럼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여름 해수욕 후나 겨울 등산 후에 집에서 남편과 둘이 누워 워터 마스크팩을 합니다. 마스크 팩이 끝나고 오일 세럼으로 톡톡 정돈해주면 다음날 피부도 문제없이 so Goooood!
알러지에 의한 가려움증이나 심한 건성이라 피부가 잘 갈라지고 긁어서 늘 딱지가 앉는 피부라면, 캐모마일과 라벤더 워터를 1:1로 섞어서 사용해보세요. 깜짝 놀라실 겁니다 ㅋㅋㅋ
심한 지성이거나 두피가 약하신 분들은 로즈마리워터를 잘 활용해보세요. 로즈마리 워터와 네롤리를 섞으면 아주 향이 근사한 지성피부용 스킨이 됩니다. 지성에는 네롤리와 로즈마리여요:)
그리고 로즈마리와 식초를 1:1로 섞어서 린스대용으로 사용하면 두피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귀찮으시면, 샤워 후, 우리가 얼굴에 스킨을 바르는 것처럼 두피에 로즈마리 워터를 대충 뿌려서 툭툭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여요.
NAME    PASSWORD